01. 잠재고객 확보가능
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 고객에게 노출 시킴으로써
정확한 타겟팅으로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음
02. 능동적인 고객 유입
검색을 통한 능동적인 고객 유입으로
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음
03. 합리적인 광고 운영
노출이 되더라도 클릭한 경우에만 과금되는
cpc방식의 검색광고는 보다 합리적으로
광고운영을 할 수 있음
04. 광고전략에 따른 광고효율
노출 빈도, 문구를 조정할 수 있어 광고전략을
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음
01. 매체
- 광고를 어디에 노출할 것인가?
- 검색네트워크(PC,모바일)컨텐츠 네트워크(지식인,블로그 등)
- 광고효과가 떨어지는 영역은 OFF
or 입찰가 가중치로 조정 (10~500%)
02. 예산
- 일일 허용 예산을 설정하여
-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
(노출 키워드 수, 최대 클릭비용을
고려하여 설정)
- 영역별(클릭초이스, 컨텐츠, 네트워크)
03. 스케쥴
- 기간설정 (이벤트, 박람회)
- 요일설정 (평일, 주말)
- 시간설정 (일 예산을 설정해놓았을 경우,
오전에 예산이 다 소진되면
피크 타임에 광고 노출이 어려움
04. 지역
- 사업상 광고효과가 떨어지는
불필요한 지역 OFF
1. 광고목표는 반드시 Detail하게 설정!
ex) 매출액 10억달성(x), 회원가입 수 1만명 달성(x), 수익률 400% 달성(o), 전환율 2% 달성(o), 전환당 비용 10,000원(o)
2. 예산 설정은? 광고의 이상적인 예산은 쇼핑몰 매출액의 10%
도입기 쇼핑몰 20~30%, 성장기 쇼핑몰 15~20%, 성숙기 쇼핑몰 10~15% 평균적으로 지출
3. 지표별 목표세우기 : 광고 수익률(ROAS), 전환율(CVR), 전환당 비용(CPA)
4. 기간별 목표세우기 : 연간, 반기간, 분기간, 월간, 주간, 일간 등
5. 성수기vs비수기 목표, 주중vs주말 목표, Peak Time vs Non Peak Time 목표